회원가입 로그인
오송종합사회복지관 네이버 해피빈 오송종합사회복지관 페이스북 오송종합사회복지관 카카오채널

기자단소식지

[주민]"민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소개합니다"

작성자 황선하 등록 2018.03.08 조회 556 추천 22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민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소개합니다.

민화의 역사를 살펴보면 조선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누구나 한 두 가지씩 방안에 그림을 걸어놓고 감상하였을 모습을 상상하면 마음이 따뜻해져 옵니다. 민화는 조선후기의 그림으로 그 당시 무명의 화가들이 그려낸 그림으로 어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고 소박한 특징이 있습니다. 색깔이나 기법이 매우 독창적이며 해학적인 그림의 멋을 알아 가는데 유익할 것입니다.

 

그림 그리기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반 (밑그림)을 놓고 본을 뜬 후, 색을 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르신들이 배우기 쉽고 그림을 그리면서 마음의 휴식과 여유를 갖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용면에서도 재미있는 의미도 담겨있기도 합니다. 부귀영화를 나타내는 모란꽃이 가득한 모란도’, 글자를 회화적으로 표현한 문자도’, 알알이 가득한 석류는 자손의 번창, 등용문이나 입시 출세의 기원을 상징하는 힘차게 뛰어오르는 잉어가 담긴 그림, 봄을 알리고 기다리게 하는 화접도등 재미있는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봄 학기에 오송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민화교실을 개강하기로 하였습니다. 좋은 기회에 참석하시어 품안의 빛깔을 마음껏 채색해 보는 귀한 시간이 되어보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 민화

장 소 – 오송종합사회복지관 3

시 간 – 매주 수요일 10:00 –12:00

대 상 – 지역 내 만 65세 이상

 

기록: 오송주민기자 황선하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