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오송종합사회복지관 네이버 해피빈 오송종합사회복지관 페이스북

보도자료

[주민]모두가 참여가는 축제, 오송 바이오 꿈나무 축제

작성자 민호윤 등록 2018.09.16 조회 377 추천 16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지난 98() 충청북도 C&V센터에서 청주행복교육지구 오송강내행복교육공동체솔꿈(대표 전우성, 이하 솔꿈)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 이하 KBIO)의 공동 주최로 2018 오송 바이오 꿈나무 축제가 열렸다. 오송 바이오 꿈나무 축제에는 오송중학교 학부모회, 만수초등학교 학부모회, 오송고등학교 샤프론 봉사단, 충북대학교 약학대 등 17개의 단체가 참여했다.

     오전 1030에는 LifeHope의 주관으로 시작된 LIFE WALKING에 여러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C&V센터와 오송생명과학단지 일대를 걸으면서 안부전화 걸기, 메시지 보내기 등 미션을 통해 그동안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다시 돌아온 뒤 추첨을 통해 여러 경품을 받았다.

 

 LIFE WALKING에 참여한 학생들

 

   오후 1시부터는 C&V센터 대회의실에서 태권도 축하공연과 개회식을 함으로서 본격적인 축제가 시작됐다. 1층에서는 오송종합사회복지관에서 준비한 꽃차 시음회, 만수초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안전먹거리 장터 등 음식에 관련된 행사가 주로 열렸다. 안전먹거리 장터에서는 슬러시, 어묵, 떡볶이라는 분식이 나왔지만 학부모들이 직접 요리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많은 인기가 있었다.

              만수초등학교학부모회에서 진행중인 안전먹거리 장터
 

    2층에서는 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연 아나바다 장터, 시나브로행복공동체의 공예체험, KBIO의 신약개발체험, 오송중학부모회의 미래식량-곤충카나페 등 여러 체험행사가 열렸다. KBIO에서 준비한 신약개발체험은 지금까지 어렵게만 다가왔던 신약 개발이라는 것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내 어린 아이들도 즐겁게 체험할 수 있었고, 선착순 250명에게는 3D 프린터로 만든 12간지 호루라기를 줬다.

 

         다음은 기자의 질문과 박구선 KBIO이사장과의 질문과 답변이다.

     Q. 어떤 계기로 이 축제를 계획하게 됐나?

     A. 축제 장소를 제공해달라는 제안을 받았을 때, KBIO는 국가 공공기관이므로 당연히 지역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제안에 동의했다
.

     
Q. 이 축제를 계획할 때 어렵거나 힘든 적은 없었나?

     A. 있었다. 신약개발체험을 준비하느라 3D프린터 같은 중요한 장치들을 옮기는데 많이 무거웠지만 아이들을 생각하니
          힘이 났다
.
 

         다음은 기자의 질문과 류재황 청주시교육장과의 일문일답이다.

     Q. 오송 주민들이 이번 축제를 어떻게 즐겨줬으면 좋겠나?

     A. 지금까지는 대부분의 축제가 어르신들 중심이었지만 이번 축제를 통해 어른이 제공하고 학생이 배울 수 있는 축제를
          고안했고
, 꼭 어른의 제공이 아니더라도 학생들과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


민호윤 기자  hoyoon0912@gmail.com

To Top